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이야기/가상화폐 용어

[코린이를 위한] 비트코인 6000만원 됐대!!! 비트코인이 뭐야? 알고 가는 비트코인

by 나^^ 2021. 3. 25.

저번에 코인이 뭔지 코인을 부르는 다양한 용어들에 대해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었죠. 오늘은 가장 기초 중 기초! 비트코인을 배워가는 시간을 가져봐유!!

 

민트나무는 또 다시 사전을 열심히 찾아봅니다. 아니 검색해봅니다! 기초가 가장 중요한거 아시죠? 기본 용어를 잘 인지해야해요. 그래야 나중에 수많은 용어들 속에서 흔들리지 않는법!!!!!

 

네이버 백과사전- 비트코인을 쳐봤다!

 

 

일단 비트코인 관련 총 12건이 검색됩니다. 비트코인을 설명하는 사이트가 12곳이라는 말이기도 해요.

우선 시사상식 사전과 용어로 보는 IT만 봤어요. 재밌게도 몇년전과는 소개글이 달라졌어요. 제가 과거에 쳤을때는 이렇게 거창한 소개가 아니였던거 같은데 증거가 없네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나란 바보 ㅠㅠㅠ

 

우선 네이버 시사상식 사전에서는 '정부나 중앙은행, 금융회사의 개입 없이 온라인상에서 개인과 개인이 직접 돈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암호화된 가상화폐(암호화폐)로, 2009년 개발되었다.' 라고 한줄로 일단 정의가 되어 있어요

 

네이버 용어로 보는IT에서는 '미국, 독일 등 세계 각국 정부와 언론에 주목 받는 가상화폐' 라고 되어 있네요.

하하핳 언제부터 주목했죠???????!!!!!!!!!!!!!떡상하고서부터 이렇게 바뀐듯한듯만듯한 느낌적 느낌이겠죠?? 여러분 여기서 느껴야합니다. 비트코인은 사기가 아닙니다. 사기라 언론은 말하지만 사기가 되기엔 판이 커진게 보이나요????

 

우리보다 몇배 크고 강대국인 미국, 독일 등의 정부와 언론이 '주목'했다라고 사전에 언급되어 있쥬???????????????? 그럼 우리는 가만히 있어야하나요??????아 저건 휴지다 하고 ㅋㅋㅋ그러면 돈 못벌죠 ㅠㅠㅠㅠㅠㅠㅠ 아 급하게 막들어가고 아무거나 막들어가면 돈을 못벌긴해요 ㅠㅠㅠ

 

암튼 저기가 중요한 대목!!

 

이제 각 사전마다 정의하는  비트코인이 뭔지 볼건데요!!!!

다 가져오면 넘 기니까 제가 중요부분만 따서 가져오겠어유! 우선 우리의 친구 네이버 시사상식 사전은 네이버 답게 굉장히 쉽고 중요한 내용을 잘 써 놔서 다 가져올게요!!!! 네이버 용어로 보는 IT와 위키백과는 부분부분만 가져오겠어요!

전부가 궁금하신분들은 링크를 클릭 또는 검색해서 봐주면 당신은 떡잎 코인 어른이

그러면 네이버 사전이 말하는 비트코인이 무엇이냐!

 

네이버 시사상식 사전 (검은색은 원래것 파란색은 제가 쓴것! )

비트코인은 컴퓨터에서 정보의 기본 단위인 비트(bit)와 동전(coin)의 합성어로, 2009년 1월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필명의 프로그래머가 개발한 것으로, 실제 생활에서 쓰이는 화폐가 아니라 온라인 거래상에서 쓰이는 가상화폐이다.
-> 현실은 실제로 쓰게 만들려고 이미 많은 회사들이 기술을 만들었고 쓰고 있다는 뉴스기사가 전세계에서 많이 나오고 있어요.

비트코인을 만드는 과정은 광산업에 빗대어 mining(캔다)이라고 하며 이러한 방식으로 비트코인을 만드는 사람을 마이너(miner), 즉 광부라고 부른다.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수학문제를 풀어 직접 비트코인을 채굴하거나 채굴된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 비트코인은 채굴코인 채굴한다=슈퍼컴퓨터로 힘들게 풀고 있는 겁나 어려운 수학문제를 풀어 직접 비트코인을 채굴
비트코인 소유하기 방법은 2가지
1. 직접 채굴(그냥 불가능)
2. 채굴된 거래소에서 또는 이미 소지한 개인에게 구입한다.

비트코인은 완전한 익명으로 거래되며, 컴퓨터와 인터넷만 되면 누구나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범죄, 탈세 등에 악용되기도 한다. 통화 공급량이 엄격히 제한돼 총 발행량은 2100만 개로 정해져 있다. 유통량이 일정 기준을 넘으면 한번에 채굴할 수 있는 양이 줄어들고 문제도 어려워져 희소성이 높아진다.
->여기서 주목해야할 것은 범죄탈세 악용되는게 아닙니다. 악용은 이미 현금도 많이 되고 있고 주식도 마찬가지고 법 잘 아는 사람은 다 하고 있어요 그래서 거기에 주목할 필요 없다!
-> 비트코인은 컴퓨터와 인터넷만 있으면 된다!(음,,,이건 어폐가 있는게 주민증이나 여권같은 신분 증명이 필수에요-거래소 거래를 위해서는) 그리고 인내심 (신분 증명한다고 끝이 아니라 거래소 허가가 날 때까지 기다려야한다.보통1-2일) 
-> 정말 중요한 건 이거죠 !!!!! 채굴양이 줄어들어 희소성이 높아진다. 자자, 사람의 심리란 없으면 어때요? 갖고 싶죠? 그리고 예를들어 금을 보면 금의 매장량이 한정 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아도 마찬가지) 희소성 때문에 금의 가치가 높은 거죠? 그래서 너도나도 다 갖고 싶은 거고 그러니 가격은 올라가쥬? 이런 원리로 보면 2019년 초만해도 500만원이었던 비트코인이 왜 지금 6천만원이 넘어가는지 느낌이 오시나유????

비트코인에 적용돼 있는 블록체인 기술

블록체인은 디지털 통화 거래 내역을 기록하기 위해 개발된 분산형 장부 기록 데이터베이스 기술이다. 금융거래에서 장부 책임자가 없는 거래 시스템으로 공공 거래 장부라고도 부른다. 중앙집권적 은행이 중앙 집중형 서버에 거래 기록을 보관하고 책임지는 것이 아니라 이 거래 시스템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이 같은 장부를 보관하게 된다. 새로운 거래가 발생할 때마다 그 정보를 별도의 블록으로 만들고, 이 블록을 기존 장부에 연결하는 방식이다. 거래가 일어날 때마다 분산된 장부들을 서로 대조하기 때문에 장부 조작이 극히 어려워 강력한 보안을 유지할 수 있다.
-> 이런 기술로 인해 블록체인이란 기술이 다시 각광을 받고 있는거에요. 사실 블록체인 기술은 10년 아니 거의 그 전부터 이미 있었던 기술이었으나 여러 이유로 사용을 안하고 묵혀둔 기술이에요.

이 블록체인은 대표적인 온라인 가상 화폐인 비트코인에 적용되어 있는데, 비트코인은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장부에 거래 내역을 투명하게 기록하며,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여러 컴퓨터가 10분에 한 번씩 이 기록을 검증하여 해킹을 막는다.

-> 즉, 비트코인의 핵심 기술은 블록체인. 그리고 이건 알트코인도 마찬가지. 비트코인은 알트코인의 부모님과 같다라고 보면됨

비트코인 지급결제 수단 인정 국가


독일은 2013년 비트코인을 지급결제 수단으로 인정
하였고, 일본 역시 2017년 5월 자금결제법 개정으로 비트코인을 지급결제 수단으로 인정하였다. 
반면 한국에서는 전자금융거래법에서 가상화폐가 공식적인 지급결제 수단으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
-> 한국은 인정 안했지만 독일부터 일본까지 4년의 시간이 지났지만 비트코인을 인정했다는 대목이에요. 왜일까요? 근데 한국은 사기다 뭐다하죠?ㅎ... 이건 또 왜일까 생각해보세요. 단순히 사기라고 판단되서 대한민국이라는 정부가 선진국과는 달리 인정을 안할까요? 시간이 걸리겠지만 한국도 할거라 생각이 당연히 들겠죠?

여기에 우리 정부는 2017년 12월 13일 가상통화 투기 과열과 가상통화를 이용한 범죄행위를 막기 위해 긴급회의를 열고 비트코인 등 가상통화 관련 대책을 확정했다. 정부 대책에 따르면 신규 투자자의 무분별한 가상통화 시장 진입에 따른 투기 과열을 막기 위해 은행이 거래자금 입출금 과정에서 이용자 본인을 확인하도록 했다. 특히 고교생 이하 미성년자 등의 가상통화 관련 계좌 개설을 금지토록 했으며, 금융기관 역시 가상통화 보유·매입·담보취득·지분투자를 금지했다.  또 가상통화 자금모집 행위인 ICO(Initial Coin Offering, 가상화폐공개)와 신용공여, 방문판매·다단계판매·전화권유판매 등 가상통화거래소의 금지행위를 명확히 규정하고 위반 시 처벌하기로 했다.
-> 저는 보았어요...네이버에 연령별 검색 순위를 ㅎㅎㅎㅎㅎㅎ와 우리 나라 10대들 막강합니다. 급 떡상은 잡코인들의 이름이 10대들의 10위검색어에 똭!!!!! 우리 나라 미래가 밝아요 암요.ㅎㅎㅎ

[네이버 지식백과] 비트코인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위키백과사전비트코인을 쳐봤다!

 

 

 

비트코인(bitcoin)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암호화폐이다. 비트코인의 화폐 단위는 BTC로 표시한다. 2008년 10월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가명을 쓰는 프로그래머가 개발하여, 2009년 1월 프로그램 소스를 배포했다.
중앙은행이 없이 전 세계적 범위에서 P2P 방식으로 개인들 간에 자유롭게 송금 등의 금융거래를 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거래장부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인 범위에서 여러 사용자들의 서버에 분산하여 저장하기 때문에 해킹이 불가능하다. SHA-256 기반의 암호 해시 함수를 사용한다.
2009년 비트코인의 소스 코드가 공개되었고,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리플, 라이트코인, 에이코인, 대시, 모네로, 제트캐시, 퀀텀 등 다양한 알트코인들이 생겨났다. 알트코인은 비트코인 이후에 등장한 암호화폐를 의미하며, 비트코인은 여러 알트코인들 사이에서 일종의 기축통화 역할을 하고 있다.

 

 

비트코인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비트코인(bitcoin)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암호화폐이다. 비트코인의 화폐 단위는 BTC로 표시한다. 2008년 10월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가명을

ko.wikipedia.org

 

영어 위키백과 비트코인을 쳐봤다!

 

 

Bitcoin[a] (₿) is a cryptocurrency invented in 2008 by an unknown person or group of people using the name Satoshi Nakamoto. The currency began use in 2009 when its implementation was released as open-source software. Bitcoin is a decentralized digital currency, without a central bank or single administrator, that can be sent from user to user on the peer-to-peer bitcoin network without the need for intermediaries. Transactions are verified by network nodes through cryptography and recorded in a public distributed ledger called a blockchain.

Bitcoins are created as a reward for a process known as mining. They can be exchanged for other currencies, products, and services. Research produced by the University of Cambridge estimated that in 2017, there were 2.9 to 5.8 million unique users using a cryptocurrency wallet, most of them using bitcoin. Bitcoin has been criticized for its use in illegal transactions, the large amount of electricity used by miners, price volatility, and thefts from exchanges. Some economists have characterized it as a speculative bubble at various times. Bitcoin has also been used as an investment, although several regulatory agencies have issued investor alerts about bitcoin.

↓↓↓↓나름의 번역(해석)

비트 코인(₿)은 2008 년에 Satoshi Nakamoto라는 이름을 사용하여 알려지지 않은 사람이나 그룹이 발명한 암호 화폐입니다.
이 통화는  2009년에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로 구현되어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비트코인은 중앙은행처럼 단일 관리자가 없는 분산형 디지털 통화로, 중개자 없이도 P2P 비트 코인 네트워크에서 사용자간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거래는 암호화를 통해 네트워크 노드에 의해 확인되고 블록 체인이라는 공개 분산 원장에 기록됩니다.

비트코인은 채굴이라는 프로세스에 대한 보상으로 생성됩니다. 다른 통화, 제품 및 서비스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케임브리지 대학의 조사에 따르면 2017 년에는 암호 화폐 지갑을 사용하는 고유 사용자가 290 만에서 580 만 명에 이를렀으며, 대부분은 비트코인을 사용했습니다. 비트코인은 불법 거래에서의 사용되고, 채굴하는 채굴자가 사용하는 많은 전기의 양과, 가격 변동성 및 거래소의 도난으로 인해 비판을 받았습니다. 일부 경제학자들은 비트코인이 다양한 때에 따른 위험한(투기적인) 거품이다라는 특징으로 얘기했습니다. 비록 여러 규제 기관이 비트 코인에 대한 투자자들에게 (조심하라는)경보를 발령했지만 비트 코인은 투자의 대상으로서 사용되어 오고 있다.

이미 위에서 네이버 사전을 해석하면서 다 얘기했기때문에 다시 쓰진 않을게요

잘 읽고 생각하시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보도록하죠^^ 이상 민트나무였어요~!!

 

 

튼튼한 코린이가 되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투자는 개인의 판단입니다.

 

 

당신의 성투(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합니다!

댓글